독일 : 호텔 예약 하면서 얻게 된 깨달음

2018.02.16 00:32Reisen/Deutsch

 

(참고로 이글은 2018년 1워 20일에 작성된 글. 원본글링크 : http://o_julia.blog.me/221181748032 ) 

 

 

 

#독일 #독일여행준비 #호텔예약 #숙소예약 #멘붕

 

 

독일 비행기 티켓을 결제하고, 천천히 알아보려던 호텔
1월이 되면서 여행일정계획은 아직이어도 호텔은 잡아놔야 할 것 같아서 한번 알아봤다가 요새 매일 검색중이다.
아 그전에 대충 지역은 어디로 갈지로만 정해놨었고 그 지역에 맞게 호텔을 찾아봤다.
호텔 찾기 및  예약 사이트는 '부킹닷컴'에서 하고 있다. 
홍콩때 부킹닷컴에서 '체크인시 결제+무료 취소 가능' 조건으로 예약했었고 아무 탈 없이 잘 결제하고 지냈었기에 이번에도 부킹닷컴 위주로 봤다.

 


 

https://www.booking.com/index.ko.html?aid=373003;label=naver-brand-list3

 

 

부킹닷컴에서 지역에 맞게 검색하면서 숙소 위치를 어디로 잡으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내 나름대로 기준에서 후보 리스트를 세우면서 여기저기 봤다.
근데 여기저기 보면 뭐하나, 한군데 괜찮은 곳이 꽂히면 그곳만 보이고 다른 곳 보자니 그곳만한 곳이 없고.. 
결국 염두해 둔 곳으로 예약을 하고 다음 일정에 맞춘 지낼 곳을 찾는데 가격이 만만치가 않았다. 
그래서 네이버 검색해가면서 찾고 리스트 저장해두고 했지만...위에서 말했듯이 이미 내 마음에 든 한군데가 있었기에..하하;;  
결국 예약을 했다.  했는데! 체크인시 결제+무료취소 조건을 보자니 가격이 좀 더 올라가길래 고민하다가  환불불가 조건으로 예약을 했다.
여기서 큰 실수를 한게 조건이 환불불가인거지.. 결제는 조금 뒤늦게 될줄 알았다. 선결제있음 이라고 써져있었긴했었는데  몇달 후에 결제되거나 아니면 일부금액 선결제 잡아놓는건줄 알았다.  멍청해 에혀 초저가이니 환불불가 인줄ㅋㅋㅋ

 

 


다음날 저녁에 승인문자 날라오는데 진짜 문자 보자마자 이짤 존똑이었다.

 

 

 

문자 왜 날라와????????

 

 

하.. 문자날라온거 보고나서야 상황 판단이 됐고 어차피 지금 긁으나 나중에 긁으나 나갈 돈이긴 한데 생각지도 못하게 나가서 멍했다.
눈앞이 캄캄했다. 와 레알 당황스러움+멘붕 그 자체 였다.
다행히 잘 해결됐는데, 해결되기 전까지는 진짜 마음이 편치가 않았다.  공부도 해야되는데 손에 잡히지 않아서 못했다.

 

 


이 일이 있고 자주 가는 커뮤에서 검색을 해보는데 환불불가 / 무료 취소 반반 이었는데 그래도 무료취소 가능한 곳으로 한다는 사람들이 좀 더 있었다.
이 글을 보니 왜케 마음이 쓰라렸는지.. 하.. 지금도 그렇고.. 
예약하는 순간 뭐가 눈에 씌였나보다. 물론 
뱅기 티켓 끊었으니 가야되긴 하지만 빼박으로 가야되는 ㅋㅋㅋㅋ



그래서 깨달은건.. 꼭 무료취소가 가능한 걸로 하자. 
아니, 선결제 없음 - 체크인시 결제 와 무료 취소가 가능한 객실로 예약을 하자.  (가격도 좀 더 싸질수도 있고 그러니...)




오늘도 다른 몇군데 찾아보고 예약해야 하는데  체크인시결제+무료취소 조건인데도 예약하기 두려워서ㅋㅋㅋ 
그냥 검색하고 가격확인하고 지켜보고만 있다. (소심) 



  • 프로필사진
    redsonia2018.05.31 13:33 신고

    ㅋㅋ 읽으면서 딱 제얘기같았네요. 저도 올여름에 뮌헨가는데, 숙소 가격만 보고 덜컥 예약한다는게 그만 선결제 해버렸다는...취소시 수수료 90% 보고 깜놀했다지요. 그나마 가격이 싼편이고 평이 괜찮아서 그냥 자조하고 있어요. 예약시에는 정말 결제조건 잘보고 클릭해야겠어요. 즐거운 여행하세요^^